다른 컴퓨터로 라이선스 이동하기

최고관리자 0 10323


* 메모: 이 섹션에서는 기존 동글(하드락 키)을 사용하지 않는 GPS-X 7.0 이상 버전의 소프트 라이선스 문제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기존 동글(하드락 키) 문제와 관련해서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support@hydrosoft.co.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시작하기 전 주의: 현재 이 과정은 동글 하드웨어를 사용하지 않는 소프트웨어 보호 라이선스를 위한 것입니다. 해당 사항이 있는지 불확실하다면, 확인을 위해 저희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한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라이선스 키를 이동하려면 두 대의 컴퓨터에 모두 접속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의: 반드시 동시에 접속해야 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진행 단계 사이마다 이메일, USB 등을 통해 다른 위치로 파일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컴퓨터에 Hydromantis 제품(예, GPS-X, CapdetWorks 등)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라이선스를 활성화하라는 창은 닫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활성화를 위한 메시지이지 라이선스 이동을 위한 메시지가 아닙니다) 각 컴퓨터에 RUS 유틸리티 프로그램의 사본이 필요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다운로드는 여기를 클릭하세요.

기본 원칙 이 라이선스는 무단 복제를 방지하지 위해 설치 대상 컴퓨터에서 수집한 지문을 사용합니다. 새로운 컴퓨터로 라이선스를 이동하기 위해, 새로운 컴퓨터의 지문을 예전 컴퓨터의 라이선스 관리자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예전 컴퓨터의 라이선스 관리자는 예전 컴퓨터에서 해당 라이선스를 비활성화/제거하고 H2H(host-to-host) 파일을 생성하여 새로운 컴퓨터에 라이선스를 설치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설치는 현재 언급되고 있는 새로운 컴퓨터에 한해서 가능합니다.) 

1단계 새로운 컴퓨터의 지문 채취 새로운 컴퓨터의 RUS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여러 개의 탭과 함께, 하나의 대화상자가 뜹니다. “라이선스 이동(Transfer License)” 탭을 클릭합니다. “…” 버튼을 사용하여 적절한 새로운 파일 하나를 선택하여 지문 정보를 저장합니다. “정보 취합 및 저장(Collect and Save Information)”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을 생성합니다. 이 파일은 다음 단계에서 예전 컴퓨터와 관련된 작업을 수행할 때 필요하므로 예전 컴퓨터로 옮겨둡니다.

7b2d796e37a9c18ebcd81334fed91093_1538044694_5744.png


주의: 해당 라이선스를 동일한 두 대의 컴퓨터 간에 여러 차례에 걸쳐 이동한다면 지문 파일을 저장해두었다가 향후 1단계를 반복하는 과정 없이 라이선스 이동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지문은 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파일명을 명확하게 지정하여 어떤 파일이 어느 컴퓨터에 해당하는 것인지 기억할 수 있도록 합니다.) 

2단계 .H2H(host-to-host) 이동 파일 생성 이제 새로운 컴퓨터의 지문을 가지고 있으니, 예전 컴퓨터 상에 .H2H(host-to-host) 이동 파일을 생성할 차례입니다. 예전 컴퓨터에서 RUS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다시 한번, “라이선스 이동(Transfer License)” 탭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하고자 하는 라이선스가 “2단계(Step 2)” 헤딩 아래 테이블 내에 있어야 합니다. 적절한 키를 선택합니다. (적절한 키는 아마 하나 뿐일 것입니다) “~에서 수신자 정보 파일 읽기(Read the recipient information file from)” 필드에서 예전 단계에서 생성한 지문 파일을 선택합니다. “~으로 라이선스 이동 파일 생성하기(Generate the license transfer file to)” 필드에서 라이선스를 저장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라이선스 이동 파일 생성하기(Generate License Transfer File)” 버튼을 클릭하여 라이선스를 해당 파일로 저장합니다. 파일을 새로운 컴퓨터로 이동합니다. 

7b2d796e37a9c18ebcd81334fed91093_1538044725_7995.png


3단계 새로운 컴퓨터에 라이선스 설치 이제 라이선스 정보가 담긴 .H2H(host-to-host) 파일이 있으니, 새로운 컴퓨터에 설치하면 됩니다. 다시 한번, 새로운 컴퓨터에서 RUS 유틸리티를 실행합니다. 이번에는 “라이선스 파일 적용(Apply License File)” 탭으로 이동합니다. “파일 업데이트(Update File)” 탭에서, 예전 단계에서 생성한 H2H 파일을 선택합니다. “업데이트 적용(Apply Update)”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컴퓨터에 라이선스를 설치합니다. 커다란 빈 공간에 설치 성공 메시지가 나타나야 합니다. 주의: 설치 후에 H2H 파일을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향후에 라이선스를 다시 이동하고자 할 경우 고유한 H2H 파일을 다시 생성하도록 합니다.

 7b2d796e37a9c18ebcd81334fed91093_1538044743_3551.png

완료! 질문이 있으시면, 하이드로소프트 기술 지원팀 support@hydrosoft.co.kr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수자원
고객문의
    대표번호
  • 031-8017-8033
  • 상담시간 AM 09:00~PM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