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시연아래 내용을 입력해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
온라인 시연이란?
방금 살펴보신 제품의 경우 평가판이 마련되어 있지 않은 반면, 제품이 과업에 적절한지를 평가해볼 수 있도록 저희 기술진이 온라인 상에서 직접 제품을 소개해 드리는 “온라인 시연”을 제공해 드립니다. 원하는 기능의 구현 여부나 작동 방식에 관해 궁금한 점을 물어볼 수도 있으며 짧게는 15분, 길게는 1시간까지 채팅 혹은 대화할 수 있습니다.
평가판을 설치하고 기능을 알아보느라 시간을 따로 쓰기보다, 본 무료 서비스를 통하여 구매를 위한 중요한 정보를 확실하게 얻으시기 바랍니다. 신청하시면 담당자가 24시간 내에 본 서비스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연락드릴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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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DrainageLID(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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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Windows 10 업데이트 후 소프트 라이선스가 사라졌습니다.
    5042 2019.10.23
  • 유입구의 유량을 분배하고 싶습니다.
    4499 2019.10.23
  • 데모버전 설치 시 에러
    4492 2019.10.23
  • 백분율 가능의 의미를 수식으로 나타낼 수 있나요?
    4550 2019.10.23
  • 결과 메뉴에서 다음 용어의 정의를 알고싶습니다.
    5165 2019.10.23
  • 우수제어시설이 차지하는 면적도 유역 면적에 포함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5440 2019.10.23
  • 라이선스 이전시 이미 로그인이 되었다며 이전 파일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5174 2019.10.23
  • InfoDrainage(LID) 설치 시 에러가 발생하면서 설치 창이 나오지 않습니다.
    7255 2018.09.06
  • GIS 내보내기에서 경로 선택 버튼이 없습니다.
    7275 2018.09.06
  • 결과 테이블의 용어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7516 2018.09.06
  • 라이선스 이전 시 에러 메시지가 뜨면서 진행되지 않습니다.
    7158 2018.09.06
  • 기존에 사용하던 라이선스를 다른 컴퓨터에 이전하는 방법이 있나요?
    7148 2018.09.06
  • InfoDrainage(LID)의 권장 사양
    7031 2018.09.06
    • InfoDrainage(LID) Windows 10 업데이트 후 소프트 라이선스가 사라졌습니다.

      • 해당 오류는 업데이트 이후의 윈도우 10과 설치되어 있는 Sentinel protect의 버전 차이로 인해 발생합니다.

        라이선스 정보가 사라진 것은 아니며, 버전 차이로 인해 라이선스를 읽을 수 없는 현상으로 Sentinel protect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면

        해결되는 오류입니다. 소프트 라이선스의 경우 Sentinel 자체 저장소에 정보가 저장되기 때문에 업데이트로 인해 사라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단 윈도우 업데이트 시 디렉토리 설정 등을 사용자가 변경하였을 경우는 보장할 수 없습니다.)

        아래 주소에서 'Sentinel LDK SDK - Entitlement Management System, Envelope, Toolbox, APls, etc.'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 후 재부팅하시면 정상적으로 구동될 것입니다.


        http://sentinelcustomer.gemalto.com/sentineldownloads/


    • InfoDrainage(LID) 유입구의 유량을 분배하고 싶습니다.
      • InfoDrainage(LID)에서 유입구의 유량 분배는 절점 옵션을 통해 가능합니다.


        1. 하나의 유입구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두 곳의 생물 저류지를 추가하였습니다.


        ba8913928d90ea3864ca2d1c61a22645_1571807345_5616.png
         

        2. "빌드" -> "절점 추가"를 클릭해 임의의 위치에 절점을 추가시킨 후, 유입구를 절점에 다시 연결하였습니다.


        3. 그 후 "연결 추가"를 통해 각각의 저류지와 절점을 연결하였습니다.


        ba8913928d90ea3864ca2d1c61a22645_1571808199_8763.jpg
        4. 생물 저류지의 데이터를 편집하면서 유입구 탭을 확인하시면 유입 경로가 각각 다르게 설정되어 있는 것이 보입니다. 유량이 각각 분배되어 유입되었다는 것을 뜻합니다.


        5.  결과를 분석하여 원본과 비교해보면 쉽게 파악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예시는 생물 저류조에 방류구를 설치하지 않은 점 감안해주시기 바랍니다)


    • InfoDrainage(LID) 데모버전 설치 시 에러
      • <에러 메시지>

        ba8913928d90ea3864ca2d1c61a22645_1571806856_9584.jpg
         

        에러 메시지는 Direct X의 문제로 인해 발생된 것으로 현재 xpswmm사 홈페이지에서 Direct X 업데이트 부분을 지원하지 않고 있으므로 

        인터넷에서 Direct X에 대하여 업데이트(최신버전 설치)를 하신 후 다시 평가판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 InfoDrainage(LID) 백분율 가능의 의미를 수식으로 나타낼 수 있나요?

      • 백분율 가능의 의미는 쉽게 설명해서 우수제어시설의 유효용량 중 활용 가능한 남은 용량의 비율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총용량이 100m3(H=10m, A=10m2)인 우수제어 시설에 유입된 유입수의 수심이 5m라면 

        전에 용량의 50%를 사용하였고 백분율 가능은 남은 50%가 됩니다.



    • InfoDrainage(LID) 결과 메뉴에서 다음 용어의 정의를 알고싶습니다.

      • 최대 잉여 체적: 찾을 수 없음

        최대 침수 체적(Max Flooded Volume): 선택된 강우 사상에 대해 해당 항목에서의 초과 레벨 또는 커버 레벨(맨홀 지반고) 위로의 최대 부피입니다.

        최대 잔류 체적(Max Resident Volume): 침수 체적을 포함하는 선택된 강우 사상에 대한 해당 항목의 최대 부피입니다.

        총손실 체적(Total Lost Volume): 침투, 증발 등으로 손실된 총 부피입니다.

        총방류 체적(Total Discharge Volume): 선택된 강우 사상 동안 모든 방류구를 통해 해당 항목을 떠나는 총 부피입니다.

        백분율 가능(%)(Percentage Available): 초과 레벨에 대해 측정된 최대 수위 위로 이용 가능한 우수제어시설의 총 부피입니다.

        Free Discharge(L/s): 방류구 형식에서 나오는 용어로 자유 방류를 의미합니다.



    • InfoDrainage(LID) 우수제어시설이 차지하는 면적도 유역 면적에 포함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 SWC(우수제어시설)에 들어오는 모든 유량은 유역에서 가져오므로 SWC 자체적으로 강우량을 (수치적으로) 취하지는 않으며, 

        총 유역에서 SWC의 면적을 뺄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SWC 자체의 유출 계수가 실제 유역과 다르므로 정확한 값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개발된 토지 이용 사이의 유출 계수를 재평가해야 합니다.


        아래 예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래의 농촌 유역: 면적 100m2; C=0.65

        새로 개발된 유역: 면적 80m2; C=0.65, SWC: 면적 20m2; C=1.0 라면,

        새로 개발된 유역의 가중 C=(80*0.65+20*1)/100=0.72



    • InfoDrainage(LID) 라이선스 이전시 이미 로그인이 되었다며 이전 파일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 ba8913928d90ea3864ca2d1c61a22645_1571804562_092.png
        ba8913928d90ea3864ca2d1c61a22645_1571804562_1732.png
         

        해당 에러는 컴퓨터에서 이미 라이선스가 사용되고 있다는 의미로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지 않은데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면 백그라운드에서 프로그램 충돌로 인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해당 에러 메시지가 뜬 상태에서 http://LocalHost:1947 로 가서 Sentinel 관리자에 접속합니다.

        그 다음 'Sentinel Keys' 옵션에서 해당 프로그램 Key ID를 확인하시면 우측 Section 항목에 실행되고 있는 숫자가 나타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그 옆의 Actions 항목에서 'Sessions'를 눌러 Session 창으로 이동하고 활성화되어있는 Session을 우측의 Actions 항목에서 Disconnect를 눌러 모두 종료합니다.

        이후 계속해서 License Administration를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ba8913928d90ea3864ca2d1c61a22645_1571804846_025.png
        ba8913928d90ea3864ca2d1c61a22645_1571804846_1342.png
        ba8913928d90ea3864ca2d1c61a22645_1571804846_2309.png
        ba8913928d90ea3864ca2d1c61a22645_1571804846_3325.png
         

    • InfoDrainage(LID) InfoDrainage(LID) 설치 시 에러가 발생하면서 설치 창이 나오지 않습니다.

      • 7b2d796e37a9c18ebcd81334fed91093_1538042296_3521.png
         

        위는 지원하지 않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할 경우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InfoDrainage(LID)는 Windows 32bit에서 실행되지 않고, 64bit에서만 실행이 가능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InfoDrainage(LID) GIS 내보내기에서 경로 선택 버튼이 없습니다.

      • 버전 상의 오류이며, 임의로 원하는 경로 및 파일 명을 작성한 후 다음을 클릭하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때 다시 이전 버튼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경로 선택을 할 수 있는 선택 버튼이 생성됩니다.

        7b2d796e37a9c18ebcd81334fed91093_1538042240_2086.png


         

    • InfoDrainage(LID) 결과 테이블의 용어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 7b2d796e37a9c18ebcd81334fed91093_1538042177_8146.png
         

        - 최대 침수량 (Max Flooded Volume): 선택된 강우사상에 대해 해당 지점에서의 초과 레벨 또는 맨홀 지반고 위로 범람한 최대 부피입니다.
        - 최대 체류량 (Max Resident Volume): 선택된 강우사상에 대해 침수체적을 포함하는 해당 지점의 최대 부피입니다.
        - 총 손실량 (Total Lost Volume): 침투, 증발 등으로 손실된 총 부피입니다.
        - 총 방류량 (Total Discharge Volume): 선택된 강우사상동안 모든 방류구를 통해 해당 지점을 벗어나는 유량의 총 부피입니다.
        - 이용 가능 유효용량 비율(%) (Percentage Available): 초과 레벨에 대해 측정된 최대 수위 위로 이용 가능한 우수제어시설의 총 부피입니다.


    • InfoDrainage(LID) 라이선스 이전 시 에러 메시지가 뜨면서 진행되지 않습니다.

      • 7b2d796e37a9c18ebcd81334fed91093_1538042034_7128.png

        7b2d796e37a9c18ebcd81334fed91093_1538042079_8818.png

        해당 에러의 원인은 이미 컴퓨터에서 라이선스가 사용되고 있거나, 백그라운드에서 프로그램 간의 충돌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Sentinel 관리자 사이트(http://LocalHost:1947)로 접속한 후 좌측 ‘Sentinel Key’s’ 옵션에서 해당 프로그램 Key ID를 확인하시면
        우측 Session 항목에 실행되고 있는 숫자가 나타나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7b2d796e37a9c18ebcd81334fed91093_1538042098_1271.png
         

        Actions 항목에서 ‘Session’을 클릭하여 활성화되어 있는 Session을 Disconnect를 눌러 종료한 후 License Administrator를 진행합니다.


        7b2d796e37a9c18ebcd81334fed91093_1538042116_3417.png
         

    • InfoDrainage(LID) 기존에 사용하던 라이선스를 다른 컴퓨터에 이전하는 방법이 있나요?

      • 1) 라이선스를 이전(사용) 하려는 PC에서 License Administrator를 실행 후 ‘이 장치로 라이선스 이동’을 선택하면 받는 컴퓨터의 *.id 파일을 생성하는 창이 뜹니다. 

        2) 적절한 경로를 지정하여 이전하려는 PC의 *.id 파일을 생성합니다.
        3) *.h2h 파일을 생성하라는 안내가 뜨면 생성된 .id 파일을 이동식 디스크를 사용하거나 현재 InfoDrainage(LID)를 사용하고 있는 PC의 적절한 폴더로 이동시킵니다.


        7b2d796e37a9c18ebcd81334fed91093_1538041774_9159.png



        4) 현재 InfoDrainage(LID)를 사용하고 있는 PC에서 License Administrator를 실행하고 ‘이 장치로부터 라이선스 이동’을 선택합니다. 

        5) 받는 쪽 *.id를 생성하라는 안내가 뜨면 Next를 눌러 2) 에서 생성한 *.id 파일을 찾아 지정합니다. 

        6) 이후 적절한 경로에 *h2h 파일을 생성하면 해당 PC에서의 라이선스는 제거됩니다. 


        7b2d796e37a9c18ebcd81334fed91093_1538041788_1425.png


        7) 생성된 *.h2h 파일을 다시 이전하려는 PC에 옮긴 후, 3)의 작업을 마저 진행합니다. 

        옮긴 *.h2h 파일의 경로를 찾아서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하면 라이선스 이전이 완료됩니다.




    • InfoDrainage(LID) InfoDrainage(LID)의 권장 사양

      • OS: Microsoft® Windows® 10, 8.1 & 8 & 7 (SP1) 64 bit only
        RAM: 16 GB
        CPU: Intel® or AMD 3 GHz x64 (multi core) processor
        VGA: DirectX 11, 최소 1 GB RAM
        디스플레이: 1920 x 1080 해상도 or SVGA 디스플레이 이상
        하드디스크: 200 GB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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