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S, SMS, WMS 사용 중 PC를 재 시작한 이후 라이선스가 인식되지 않고 데모 모드로 구동됩니다.

최고관리자 0 519


* 아래의 사항은 GMS, SMS, WMS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0c538f009920067f54f5fe8ef080f22_1674718103_976.jpg
 

GMS, SMS, WMS의 “소프트키”는 PC에 라이선스 키가 저장되는 방식이며, 이는 “Aquaveo License Service” 프로그램을 통해 동작합니다. 

해당 문제는 이러한 라이선스 관련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은 것이 대부분 원인입니다. 

PC를 재 부팅하면 “Aquaveo License Service”가 자동으로 재 시작되는데,

PC의 어떤 설정이나 보안 상의 이슈로 시작되지 않은 것이 원인이므로 단지 “수동”으로 시작해주면 해결됩니다.


해법1: “Aquaveo License Service” 재실행


1. 실행되어 있는 GMS, SMS, WMS를 닫습니다.

2.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서비스”를 검색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3. “Aquaveo License Service”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 클릭합니다.

40c538f009920067f54f5fe8ef080f22_1674718121_2102.jpg
 

4. 중지를 선택한 다음 시작을 다시 선택합니다. (애초에 중지 상태라면, 시작을 선택합니다.)

5. GMS, SMS, WMS를 다시 실행합니다.


해법2: 라이선스 새로 고침 (Refresh License)

해법1을 수행했음에도 작동되지 않는다면, 해법2를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40c538f009920067f54f5fe8ef080f22_1674718139_4453.jpg
 

1. 라이선스 등록 마법사에서 Advanced Options…을 클릭합니다.

2. 보유한 라이선스가 테이블의 Sel열에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Refresh License를 클릭하고, 나타나는 메시지에서 OK를 클릭합니다.

4. Close를 클릭하시고, 라이선스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수자원
고객문의
    대표번호
  • 031-8017-8033
  • 상담시간 AM 09:00~PM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