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키 사용 중 SW를 실행하였더니 "DONGLE NOT FOUND" 에러가 발생합니다.

최고관리자 0 587


9bc3b696b6ad01ba9ed31df7e96d66b9_1674793450_0552.jpg
 

InfoWork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라이선스 유형에 따른 인증이 필요하며, 위의 메시지는 컴퓨터가 소프트키 라이선스를 인식하지 못한 경우에 나타납니다.


가장 먼저, 현재 PC에 라이선스가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1.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Innovyze License Administrator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9bc3b696b6ad01ba9ed31df7e96d66b9_1674793481_4494.jpg
 

2. 두번째 옵션인 ‘View Available and Unavailable Licenses’를 선택합니다. 

  (화면에 옵션들이 보이지 않을 경우, Next를 클릭했다가 Previous로 돌아오시면 됩니다.)

9bc3b696b6ad01ba9ed31df7e96d66b9_1674793533_4397.jpg
 

3. Next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PC에서 사용 가능한 라이선스 목록이 나타납니다. 하단에는 선택한 라이선스의 만료일, 사양 등 세부 정보가 표시됩니다.

9bc3b696b6ad01ba9ed31df7e96d66b9_1674793547_2204.jpg
 

◎ 사용 가능한 라이선스가 없는 경우 → 해법 1

◎ 사용 가능한 라이선스가 있는 경우 → 해법 2


해법 1: 납품 시 함께 제공해드린 ‘설치 설명서’를 참고하여 라이선스키 활성화 및 사용 지정을 진행합니다.

(해당 파일을 분실하신 경우, 하이드로소프트 웹사이트를 통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싱글 라이선스의 경우, 이전에 다른 PC에서 활성화한 적이 있다면 재활성화는 불가능합니다. 활성화했던 PC에서 SW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법 2: 라이선스 유형 지정 


1. 윈도우 시작 메뉴에서 InfoWorks ICM Licence Key Setup을 우 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InfoWorks WS Pro 사용자의 경우, InfoWorks WS Pro License Key Setup 실행)

9bc3b696b6ad01ba9ed31df7e96d66b9_1674793751_2031.jpg
 

2. 라이선스 설정 마법사가 나타나면 첫번째 옵션을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9bc3b696b6ad01ba9ed31df7e96d66b9_1674793772_7445.jpg
 

3. 다음 페이지에서도 첫번째 옵션을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9bc3b696b6ad01ba9ed31df7e96d66b9_1674793786_4082.jpg
 

4. 사용할 라이선스 유형으로 ‘Thales’를 선택합니다. 

   싱글 라이선스의 경우 ‘NO-NET’을, 네트워크 라이선스의 경우 라이선스가 적용된 PC의 ‘ip 주소’를 입력합니다. 

5. UI 및 Engine 사이즈는 구매하신 사양에 맞게 선택합니다. ※ 이때 Sewer Edition을 선택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bc3b696b6ad01ba9ed31df7e96d66b9_1674793799_8067.jpg
 

6. Apply를 클릭하여 성공적으로 업데이트 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하고, 마침을 클릭합니다.

7. 다시 SW가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자원
고객문의
    대표번호
  • 031-8017-8033
  • 상담시간 AM 09:00~PM 05:00